70
국립공주박물관은 대전, 충남지역에서 출토된 국보 19점, 보물 3점 등 문화재 16,000여 점을 체계적인 방법으로 보관,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 가운데 학술적 가치가 높은 중요유물은 상설전시와 특별전시를 통해 관람객과 전문연구자들이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하였고, 더불어 문화유적에 대한 발굴조사 및 연구를 수행하며 그 결과물을 발간합니다.
[사진출처 - 한국관광공사]
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계룡산 국립공원 자락에 위치해 있으며, 국내 최대 규무와 최다 소장품을 자랑하는 교육과 체험의 명소이다. 실물공룡화석이 복원된 공룡홀, 새명의땅 지구, 암석과보석, 동물의세계, 바다의세계, 식물의세계, 곤충의세계, 자연과인간관, 미라보존관 등 우주탄생에서부타 현재의 이르기까지의 역동적인 전시를 하고 있다.
[사진출처 - 한국관광공사]
동학의 최초창건은 남매탑 전설에 전해지는 상원조사로 부터 시작됩니다. 신라시대에 상원조사가 암자를 짓고 수도하다가 입적한 후, 724년(신라 33대 성덕왕 23)그곳에 그의 제자 회의화상이 쌍탑을 건립하였다고 전해진다. 당시에는 문수보살이 강림한 도량이라 하여 절 이름을 청량사라 하였습니다.
[사진출처 - 한국관광공사]
충남 제일의 명산 계룡산국립공원은 계룡산 정상인 천황봉(847m)을 중심으로 16개에 달하는 봉우리 사이에 약 10개의 계곡이 형성되어 있습니다. 산의 능선이 닭의 벼슬을 쓴 용의 모습과 닮아 계룡(鷄龍)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.
[출처] 국립공원공단 - 계룡산국립공원